안녕하세요 운영체제 연구실 구성원 여러분, 다음은 2022학년도 봄학기 소식입니다.

2020학년도 봄학기에 입학하신 남호진, 지시온, 박정안 석사님들께서 졸업하고 새로운 신입생이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이번에 졸업하시는 선배님들의 소감 한마디입니다.

<남호진 석사>

안녕하세요. 이번에 졸업하는 석사 남호진입니다. 2년동안 BarrierFS에서의 Journal Conflict를 연구하면서 고생도 많이 했지만 그만큼 보람차고 재미있었던 연구실 생활이었읍니다. 2년간 동고동락한 선배들과 따뜻하고 열정 넘치게 지도해주신 원유집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지시온 석사>

안녕하세요. 이번에 졸업하는 석사 지시온입니다. 2년동안 열정있게 RocksDB의 Compaction에 대해서 연구하고 탐구하는 과정 너무 행복하고 즐거웠습니다. 또 연구실 분위기가 화목하여 연구에만 집중할 수 있었던 점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연구실에 남아있는 선후배님들 열정있게 연구해서 좋은 성과 내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박정안 석사>

안녕하세요. 이번에 졸업하는 석사 박정안입니다. 2년동안 LODIC과 여러 산학과제를 하면서 참 재미있고 보람찬 시간 보냈습니다. 입학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졸업이라니 실감 나지가 않습니다. 열심히 한 만큼 후회는 없습니다. 열정넘치는 OSLab 구성원 여러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다음은 이번에 입학하시는 후배님들의 소감 한마디입니다.

<김동언 석사과정>

안녕하세요,  OSLab 신입생 김동언입니다. 운영체제, 컴퓨터 구조 수업을 듣고 흥미가 생겨 연구실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연구자가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황채영 석사과정>

안녕하세요. OSLAB 신입생 황채영입니다. 시스템 프로그래밍에 대해 자세하게 배우고 싶어 연구실에 들어왔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열심히 배우도록 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오석준 석사과정>

안녕하세요, 2022년도 봄학기 OSLab 신입생 오석준입니다. 평소 관심이 많았던 컴퓨터 시스템 분야에 대해 자세하고 체계적으로 공부해 보고 싶어 OSLab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여러 모로 부족하지만, 훌륭한 교수님과 선배님들께 많이 배우고 성장해 가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임승호 석사과정>

안녕하십니까. OSLab에 석사과정으로 들어오게 된 임승호입니다. 여러 시스템 과목들을 들으면서 흥미를 느껴 더 공부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졸업하시는 선배님들 모두 앞으로 모든 일 순탄하게 풀리시고, 입학하시는 후배님들과 같이 즐겁게 연구하였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