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체제 연구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번 학기 개별연구 신입생 하경준님 입학 소감을 전달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026년 봄학기 개별연구생 하경준입니다.

학부 3학년 때부터 운영체제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관심 분야를 구체화하는 과정에서
파일/스토리지 시스템과 SSD 최적화 분야를 연구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원유집 교수님의 OS Lab에서 해당 분야에서 활발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개별연구를 통해 관련 연구 활동 기여하고자 지원하였습니다.

개인적인 취미는 영상시청, 산책, 맛집 탐방입니다.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적극적인 자세로 연구에 임하며 많이 배우겠습니다.
한 학기동안 잘 부탁드립니다.”

 

경준님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