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체제 연구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번 학기 개별연구 신입생 박상우님 입학 소감을 전달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026년 봄학기 OSLab 개별연구생 박상우입니다.
고등학교 시절 컴파일러, 하드웨어 수준의 병렬 처리에 관심을 갖게 되어 커널과 파일 시스템을 더 자세히 공부해보고자 본 연구실에 개별연구생으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컴퓨터 아키텍처 전반에서 특별하게 좋아하는 분야가 아직 없어 개별연구 활동을 통해 앞으로 석박사 과정에서 제가 연구할 분야를 찾아가고 싶습니다. 연구실에 계신 선배님들과 함께 공부하며 노력하겠습니다.
취미로는 이전부터 종종 실내 클라이밍을 즐겨왔고 최근 들어 드라이빙에도 관심이 생겼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상우님 환영합니다!